EventUs 안영학 대표님의 포스팅을 보고 행사를 확인했습니다. 제겐 너무도 좋은 세미나가 될 것 같아 바로 신청했는데요.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많았습니다.
마케팅과 세일즈의 연결성 및 연결 고리, 최신 추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번 회자되는 이야기이긴 하지만 여러 업체들이 다 동일하게 마케팅을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콘텐츠, 검색 광고, 오프라인 행사, 뉴스레터 등이 주효한 공격 루트임을 상기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생각을 했을 것 같습니다. 바로 고상혁 대표님의 세일즈 강연이 참 유익했습니다. 콜드 메일과 링크드인 전략을 설명해주셨는데, 두 가지 모두를 진행하고 있는 저에게 큰 위안, 도움, 혜안이 되었습니다. 특히, 링크드인 전략이 굉장히 맛있었는데요(?). 각 유형별로 스크립트를 나누고 시간차를 두어 지속적으로 연락하는 것입니다. 저도 잘 활용해보고 직접 수정 및 개발도 해봐야겠습니다.
다음으로 세일즈맵 정혜영 대표님의 CRM 강연이 있었습니다. 파이프라인을 설계할 때, 여러 실수를 범할 수 있는데 실패한 리드이더라도 잘 관리하고 주기적으로 연락해서 회사를 알리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강연을 끝으로 네트워킹 시간이 있었습니다. 참 재미있는 것은 13년 전에 연합 동아리에서 만난 형을 또 만났다는 겁니다. 2011년 이후 만난 적이 없었고 연락도 끊겼는데, 같은 업계에서 만난다는 것이 참 신기합니다. 작년에 Market Fit Lab행사에서 인사했는데 또 만나게 되어 우린 인연입니다.
참고로 Market Fit Lab은 그로스해킹 컨설팅 회사로, 고객의 마케팅 문제를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리셀러 역할을 하고 있는데 Mixpanel을 중점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믹스패널을 통해 여러분의 마케팅 효과 분석을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B2B #마케팅 #세일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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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24일 오전 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