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동댕
www.youtube.com
제게 코드의 우아함, 아름다움을 가르쳐주신 유인동님이 최근 유튜브를 시작하셨네요! '수요코딩회'라는 이름으로 라이브 코딩을 보여주십니다.
인동님은 제 첫 회사의 사수이자 CTO로 제 커리어에 큰 영향을 주신 분입니다. 종종 오프라인 강의에 보조로 따라가곤 했었죠. 매번 라이브 코딩으로 강의를 진행하셨습니다. 현장에 있는 수강생들은 넋 놓고 강의에 빠져들곤 했습니다. 저 역시 옆에서 볼 때마다 개발자의 멋이란 라이브 코딩이 아닐까 싶은 생각을 할 정도로 푹 빠져서 강의를 들었었습니다.
넋이 나갈 정도로 멋진 강의를 유튜브로 만나실 수 있으니, 꼭 한 번 살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indongdang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5월 30일 오후 12:00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험한 산속에 5명이 고립되어 있습니다. 생존하려면 어둡고 위험한 다리를 건너 구조대에게 가야 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제약 조건이 있습니다.
... 더 보기퇴근길 지하철에서 중년 사내와 20대 후반의 한 젊은이가 필자의 앞에 나란히 앉아 있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드는 법이지.” 중년 사내가 젊은이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가 내 귀에 들려왔다. 그 순간 나는 묘한 추억에 빠져들었다.
... 더 보기어떤 서비스가 버그를 가진채로 출시되었고, 사용자들이 그 버그를 전제로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그리고 그 위로 너무 많은 새로운 기능들이 쌓여있다면 그건 버그가 아니라 스펙(기능)이라는, 언젠가부터 들었던 업계의 유명한 블랙 유머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