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팔리는 제품과 서비스의 비밀, PMF: 두번째, 과연 고객은 합리적인 판단을 하고 능동적으로 행동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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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리는 제품과 서비스의 비밀, PMF: 두번째, 과연 고객은 합리적인 판단을 하고 능동적으로 행동할까?
'....이건 제일 흔한 예시죠. 집집마다 돈 아끼겠다고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그 다음에 주위에 시장까지 포함해서 가격 조사를 합니다. 그래서 주말에 한 번 쇼핑 나갈 때 제일 싼 걸 어디서 뭘 파는지 파악하고 계산한 다음 거기에 맞춰 최소 두세 군데를 돌면서 쇼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냉정하게 생각해 보면 여러 군데를 돌면서 쇼핑하는 것이 시간이랑 노력, 돈까지 생각해볼 때 전혀 합리적인 선택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게 해서 아무리 아껴봤자 몇천 원 혹은 몇만 원이고 그만큼 더 많은 시간을 소모하고 발품과 에너지를 팔고 차량 이동을 위한 기름값까지 따지면 현명한 판단이 아닐 경우가 흔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해서 돈을 아낀 사람은 어떤 생각을 하죠? 몇천 원 아꼈다고 좋아하는 게 인간입니다. 당장 눈앞에서 정확하게 계산 가능한 그 돈을 번 것 같은 기분이 들거든요. 여러분은 이런 사람들에게 물건을 팔아야 되는 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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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31일 오전 4:29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1. 우리가 하는 많은 일이 처음입니다. 외부에서도 경험한 사람이 없는 일입니다.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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