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으로 회사 기여도 높이는 법
디자인 나침반
어느 직종이든 당연하지만 회사에서 기여하는 가치를 늘려야 더 많은 대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 디자이너는 회사의 전략을 완전히 파악하고 절묘한 디자인으로 임팩트를 내야하는게 중요한데요. 어떻게 일해야 기여도가 높아지는지 디자이너로써 어떤 기준으로 해야 할일을 정하는게 좋을지 정리해둔 글을 공유드립니다.
👁️ 독점적 가치가 늘어나는가?
고객이 이 회사에서만 얻을 수 있는 독점적 가치를 지속해서 늘려야 합니다. 디자인은 섬세하게 고객의 마음을 살펴 크고 작은 영역에서 감동을 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브랜드 디자인은 고객이 공감하는 고유한 표현으로 좋은 감정으로 관계를 만듭니다. 또한 프로덕트 디자인은 고객이 가려워하는 문제를 탁월하게 해결해 앞으로도 믿고 계속 사용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경험은 단순히 돈과 인력으로만 해결할 수 없고똑똑하고 논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만으로는 만들 수 없는 독점적 가치입니다.
🏋️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내는가 ?
회사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가치를 얻어야 합니다. 어떤 조직이더라도 자원은 한정되기에 효율을 높이려면 무엇이 결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서 고객을 연구해야 하고 인터뷰 후에 사용성 테스트를 하면서 사용자가 왜 쓰는지 이해해야합니다. 또한 앱과 웹의 사용 데이터를 추적해 어떻게 쓰는지 파악해야합니다.
내가 검증할 가설을 줄이고 가치가 큰 가설에 집중해 기대효과를 키워야합니다.
👨🏫 더 빨리 결과를 얻는가 ?
전보다 더 빨라져야합니다. 당연히 처음하는 일은 무조건 느릴수 밖에 없고 각 단계를 수행하는 것만으로도 벅차서 전체 관점으로 일을 보기 어렵습니다. 일이 익숙해지면 단계별로 고민하고 집중하는 시간과 노력이 줄어들게됩니다.
이 때 단순히 손발이 빨리 움직이거나 시간을 많이 써서 속도를 높이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과정의 병목을 찾고 결과물을 만드는 전체 과정을 도식화하고 가장 속도를 느리게 하는 단계를 찾아야합니다. 이 과정을 아예 없앨 수는 없는지, 내가 미리 처리해서 다음 과정을 더 빨리 다가오게할 수 없는지, 나보다 이걸 더 빨리 처리해줄 사람이나 시스템은 없을지 고민해야합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10일 오전 1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