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차 CX 기획자가 다시 1년 차 PM이 된 이유 | 요즘IT
요즘IT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2622/
6년차 CX 기획자가 1년차 PM 이 된 이유 + 적응을 위해 해야할 일
NEW PM 이 적응하기 힘든 이유 = 디펜던시(의존성)
업무들 사이의 연결성+유관부서별 업무모듈의 연결성 을 알아야 하기 때문
일 잘하는 PM 이란
전사 목표와 로드맵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하고
내부 프로세스와 프로덕트의 비효율을 개선하고
문제를 단순화 하되 외부 영향&리스크를 모두 검토할 수 있는
적응을 위한 3가지
초반에 기초 질문 많이 해두기
내부 협업자를 위한 매뉴얼 작성하기 (스스로 습득+타팀 공유)
조급해하지 말기
---
IT 업계로 이직 2일차 ^^!...!
화장품 PM 으로서 이직할 때는 화장품 업계의 디펜던시를 이해하고 있었기 때문에 두렵지 않았다. 가령, 고객 인터뷰할 때 화장품 샘플링이 동시에 진행돼야 하고, 원가 계산하기 위해선 부자재들 견적 수집을 미리 해야 하고, 디자인이 들어가려면 프리몰드 수배를 선행해야 하고...
그 익숙한 것들을 버리고 새로운 디펜던시를 익혀야 하는 상황이다 흑흑
내부 협업자를 위한 매뉴얼 만들기는 꼭 해야겠다. 이전 PO 가 1달 전에 퇴사하셔서 인수인계를 못 받는 상황인데 그가 작성한 컨플루언스 문서는 뉴비인 내겐 어렵다... 약간 초6이 수학의정석 보는 느낌
직무전환 후 적응 꿀팁들이 더 있으려나🤔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10일 오후 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