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앱 한국 이용자 300만명 돌파
n.news.naver.com
지난 5월 챗GPT 모바일 앱 사용자는 315만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4월(235만명)보다 34% 늘어난 수치다.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5120만명 중 약 6%가 챗GPT를 사용하는 셈이다. 지난달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선되고 음성 대화 기능 등이 추가된 모델 'GPT-4o(GPT-포오)'가 출시된 이후 사용자가 크게 늘었다는 해석이 나온다.
챗GPT 앱 사용자(5월 기준)는 남성이 60.4%, 여성이 39.6%를 차지했다. 연령대별로는 2030세대가 전체의 52%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317225?sid=105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12일 오전 1:05
퍼플렉시티는 세계 최대 검색 엔진 업체인 구글에 대항하는 AI 기반 검색 엔진으로 알려진 스타트업이다. 실시간으로 웹 기반 정보를 활용해 이용자 질문에 답변하는 AI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기업가치 140억 달러로 투자 유치를 마쳐 인수가 성사된다면 애플 역대 최대 인수가 될 전망이다.
... 더 보기•
조회 222
1. 오랜만에 만난 사람은 늘 어색하다. 뭔가 말을 건네야 한다. 인사 없이 지나가긴 애매하다. 하지만 대화 주제는 많지 않다. 날씨, 뉴스 얘기 몇 마디는 어떻게 해본다. 하지만 가장 어려운 건 마무리다.
물
... 더 보기구성원들이 의욕적으로 협력하고 열정과 에너지가 느껴지는 팀과 조직이 있는 반면, 서로의 일에 무관심하고 타성과 매너리즘에 빠져 무기력하게 하루를 보내는 조직이 있다. 이렇게 차이가 나는 이유는 뭘까? 그것은 근본적으로 팀과 조직을 이끌어가는 리더의 에너지 상태가 다르기 때문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