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딥마인드가 연구 조직에서 AI 제품 공장(?)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합니다. (블룸버그)
구글에 인수된 뒤로 실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연구들을 많이 해오긴 했는데, 그걸 더 본격적으로 하려는 움직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텐데요. 뉴럴넷 연구가 어느정도 궤도에 도달해 이제 AI를 이용한 본격적인 제품과 사업 개발이 가능해졌고, 또한 그것이 더 중요해진 시기라는 것을 의미 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동안은 머신러닝 연구자와 엔지니어가 많이 필요했었는데, 이제는 AI 응용 제품을 위한 기획자, 제품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이 본격적으로 많이 필요할 때인 것 같네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19일 오전 2:27
GPT-4.5 출시 후 GPT-4o의 성능이 빠르게 좋아지고 있음. GPT-4.5로 GPT-4o를 튜닝하면서 성능을 끌어올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음. GPT-4o 수준의 파인튜닝 속도가 진짜 빠르다는 것이 놀라움. 이것이 OpenAI의 최대 강점일 수도.
MCP는 기술적으로는 거의 순수하게 Function Calling의 Thin Wrapper에 불과함.
다만, 현재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이 Function Calling을 지원하지 않는 상태라, LLM에 Function Calling을 주입할 수 있는 서버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제공했던 것이 MCP를 확산시키는 데에 크게 기여를 한 것.
Q) 🙋♀️ 데이터를 활용해 UX를 개선했다는 걸 잘 보여주고 싶어요. 포폴에서 어떤 식으로 서술하면 좋을까요? (예비 디자이너 분)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