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마존에서 성공하려면 이게 필수라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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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진출을 꿈꿔야 하는 브랜드라면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최근 아마존이 국내 뷰티 브랜드들 만을 위한 대규모 설명회를 열 정도로, 이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펼치는 활약은 대단한데, 코스알엑스를 비롯하여 조선미녀, 에이피알 등은 모두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제품의 인지도를 올리고, 이를 아마존 등 커머스 플랫폼 내의 구매 전환까지 이끈 것이 성공을 만든 주요 요인이었습니다.
2️⃣ 이러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마케팅 방식은 알고리즘 기반의 채널인 틱톡과 릴스가 등장하면서 과거와 완전히 달라졌는데, 누군가 만든 콘텐츠가 흥행하면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챌린지 형태로 끊임 없이 재생산되며 모두가 즐기는 유행으로 거듭나 엄청난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이처럼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형태라 과거 미디어 커머스와 비교하여 거부감도 덜합니다.
3️⃣ 그리고 틱톡, 릴스 등의 알고리즘은 유사한 포멧의 비주얼이 반복적으로 올라오고 사용자가 반응할 때 노출을 몰아주므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을 대거 섭외하여 특정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유도하는 시딩 마케팅을 꾸준히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묘한 관점➕
숏폼 트렌드는 어느 새 거스를 수 없는 거대한 흐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마케터라면 이를 놓치지 않고 빠르게 올라타야 하는데요. 유행이라는 것은 어느 순간 끝나기 마련이고, 그때는 지금처럼 적은 비용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울 기회가 없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꾸준한 시딩, 그것도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하는 거라면 상당히 도전적인 과제가 될 수밖에 없는데요. 우리 브랜드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리스트업 하는 것부터 엄청난 공수가 들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이를 도와주는 여러 솔루션 제품들이 나오고 있고요. 아래 본문에서는 그중 하나인 제리와 콩나무도 확인하실 수 있으시니, 전문을 꼭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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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26일 오후 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