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는 왜 재미가 없을까? - 디에디트
디에디트
개별 영화의 문제라기 보다는 태생적인 한계 탓이 큽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요즘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영화가 잘 떠오르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다면 이상한 게 아닌데, 원래부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의 전반적인 퀄리티는 좋지 않았었고, 그건 넷플릭스의 에이스는 영화가 아니라, 호흡이 길어 구독 해지를 방어하고 다음 시즌까지도 확장 가능한 시리즈였기 때문입니다.
2️⃣ 다만 시리즈는 그만큼 제작 기간이 길 수밖에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고, 이 텀을 메꾸기 위해 탄생한 것들이 바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결국 이들은 극장 개봉 영화들과 달리 제작 기간을 충분히 보장 받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로, 쉽게 말해 이들이 재미없는 건, '마감 있는 예술'의 한계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3️⃣ 물론 넷플릭스가 권위 있는 시상식에 참여하여 영화인들의 환심을 사고자 투자한 작가주의 감독들의 작품은 그 퀄리티가 대체로 훌륭하며, 심지어 여러 영화제에서 소기의 성과들을 거두기도 했지만, 여전히 대다수는 앞서 말한 양산형 영화들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결국 데드라인이 정해져 있는 콘텐츠가 성공하기 어려움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묘한 관점➕
콘텐츠 산업이 어려운 건 예측 가능성이 떨어지고, 이를 관리하고자 효율을 올리면 오히려 성공 가능성이 극도로 낮아진다는 점입니다. 안정적으로 성공을 이어갈 수 없다는 건 치명적인 단점이고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는 어쩌면 이를 어떻게든 극복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탄생한 희생물일지 모르는데요. 퀄리티 좋은 시리즈물 제작 기간 사이 텀을 메꾸는 확실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결국 이로 인해 전반적으로 재미는 없어진 비운의 주인공이 되어 버린 겁니다. 아마 이때문에, 최근 OTT 서비스들이 호흡이 길면서도, 안정적인 재미를 보장하는 스포츠에 더욱 투자를 늘리는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30일 오전 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