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브라우저 사례로 알아보는 B2B SaaS MVP 방법론의 위험성

아크 브라우저(Arc Browser)는 2022년 4월, 약 2년 동안 개발한 끝에 출시되었어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빠른 속도, 적은 메모리 등 높은 사용자 경험(UX)으로 많은 관심을 받아, 초기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어요.

만약 아크 브라우저가 사용자 경험을 최소로 한 기능 제공하는 MVP로 출시되었다면 어땠을까요?
아마 사용자들은 불편한 제품에 실망하고, 구글 크롬 혹은 기존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이동할 이유가 없었을 거예요.

MVP 방법론은 빠른 시장 검증과 리스크 감소에 유용하지만, 이미 성숙된 제품들이 존재하는 시장에서 경쟁을 고려할 때 주의가 필요해요.
특히 최소 기능의 판단을 잘못하여 떠났던 초기 사용자를 데려오는 비용은 굉장히 크고 어렵기 때문에 B2B SaaS 제품 개발 시 MVP 방법론의 적용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해요


Arc from The Browser Comp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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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3일 오후 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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