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이 아니라 재해석한다! 애플의 탁월한 현지화 커뮤니케이션 전략

애플의 커뮤니케이션은 전 세계 모든 지역의 사람들에게 일관된 방식으로 전개가 되는데, 여기서 한 가지 주목할 점은 로컬의 문화와 정서를 고려한 높은 수준의 현지화 전략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애플의 탁월한 현지화 전략은 애플이 진출한 각 국가별 로컬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각 나라의 공식 사이트에서는 애플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미션을 이야기하는 글로벌 카피를 현지 국가의 사람들이 가장 쉽게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번역한다.


지난 2017년 새로워진 인물사진 모드의 기능을 이야기하는 아이폰7 플러스의 광고 '도시(the city)' 편은 오리지널 영문 카피를 단순히 해석하는 차원을 넘어 사용자의 감성까지도 터치하며 오리지널 카피보다 더 멋진 카피를 새롭게 만들어냈다.


 “focus on what you love”라는 글로벌 광고의 카피를 국내 버전의 광고에서는 "주관적 애정 시점"이라는 표현으로 바꾸었는데 연인의 애정과 사랑의 느낌을 한껏 더했을 뿐 아니라 인물 사진의 매력을 한껏 더 체감하도록 했다.


또한 애플 워치 시리즈 5(Series 5) 광고에서는 "You’ve never seen a watch like this.(지금껏 이런 시계는 없었습니다)”라는 카피를 우리에게 익숙한 곡이자 지난 2009년 가수 이승철이 발표한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로 멋지게 패러디해 '이런 시계 또 없습니다'라는 카피로 친숙하게 번역했다.


(중략)


책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2장 마케터의 전략 탐색법

선택 받는 브랜드가 되는 10가지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1 /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는 탁월한 기술을 만들어라

중에서...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책 정보

https://bit.ly/3H10p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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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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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5일 오전 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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