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세대의 투자는 ‘물질’보다 ‘경험’이다 >

1. Y세대가 물질적 제품을 구매하는 데 지갑을 잘 여는 것과 달리


2. Z세대와 알파세대는 여행, 게임, 건강 증진 활동, 생방송 행사, 콘서트, 지역 사회 참여 등 체험하는 일에 더 많은 돈을 쓴다.


3. 이 젊은 세대는 소유물에 집착하기보다는 자신에게 투자하는 경향이 강하고, 경험에서 배우고 성장하는 일에 더 역점을 둔다.


4. 이와 같은 취향은 공유경제와 잘 맞아떨어지며, 그래서 우버Uber와 에어비앤비 Airbnb 처럼 직접 소유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즐긴다.


5. 이와 같은 가치 지향에 따라 명성과 역사로 고객을 매료시키는 기성 헤리티지 브랜드heritage brands에 중요한 도전 과제가 주어진다.


6. 젊은 세대는 브랜드 인지도에 사로잡히기보다는 자신의 필요를 충족하는 참신함과 새로운 경험을 찾을 가능성이 더 크다.


7. 따라서 브랜드는 고객 경험을 혁신해 시장 적합성을 유지해야 한다.


#필립코틀러마켓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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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7일 오전 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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