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 플러스 프론트엔드 코스 3주 차 후기 - 리렌더링 95% 개선

벌써 항해 플러스 프론트엔드 코스의 3분의 1이 지나 첫번째 챕터인 “리액트 파헤치기”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 3주동안 밤새 과제하면서 React를 직접 구현해보고, 메모이제이션으로 최적화하면서 막막했던 동작원리 개념에 대해서 해소가 되었습니다.

혼자 리액트 개념을 배우는 것보다 항해 플러스 프론트엔드 코스에서 동료들과 함께하니 더욱 더 재밌게 배운 것 같아요.

리렌더링의 원리를 알게 된 이후에 실제 현업에서 성능 개선을 해보았는데요.

컴포넌트의 타이머 로직을 리팩토링하여 기존 렌더 시간 ✨ 19ms에서 0.9ms ✨로 개선하였습니다!

“나는 언제 이 컴포넌트가 렌더링 되는지 모르겠어.”, “기본기가 부족한 것 같아.”, “성능 최적화를 해보고 싶어.” 이런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React의 동작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구현해 보는 경험을 가져보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4일 후에 3기 모집을 시작하고 있으니, 항해 플러스 프론트엔드 코스를 신청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 부터는 클린 코드에 대해서 배우게 되는데요, 다음 주에는 새로운 주제로 4주 차 후기를 들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ttps://velog.io/@yoosion030/3.-항해-플러스-프론트엔드-코스-3주-차-후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7일 오전 6:0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