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가 1등 브랜드의 명성을 증명하는 특별한 방법

최고의 햄버거 가게, 넘버원 피자 맛집,​ 팔라펠(Felafel)의 왕 …


햄버거, 피자, 팔라펠(콩으로 만든 요리) 가게의 간판을 촬영한 사진을 모아 놓은 것인데 모든 가게가 저마다 가장 맛있는 최고의 맛집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그런데 이 가게들의 음식이 실제로 얼마나 맛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최고의 맛집이라고 자부하는 가게들의 간판에서 공통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한 가지가 있다. 


저마다 맛집이라고 자칭하는 모든 가게의 간판에서 코카콜라를 판매한다는 점을 하나 같이 강조하고 있다는 점이다.


글로벌 광고 대행사 VMLY&R에는 Open X(오픈 X)라는 코카콜라의 브랜드 캠페인을 담당하는 전담 팀이 있는데, 이 팀은 미국 전역을 다니면서 맛집이라고 자부하는 가게들의 간판에서 모든 가게가 공통적으로 한 가지 사실을 강조한다는 점을 발견했다. 


그러니까 모든 맛집들이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가 코카콜라와 가장 잘 어울린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는 것이다.


코카콜라의 광고 대행사는 이렇게 미국 전역의 가게들을 돌아 다니며, 스스로 맛집이라고 자부하면서 코카콜라를 판매한다는 사실을 강조하는 햄버거, 피자, 팔라펠 가게들의 간판을 촬영했고 이 간판 사진들을 모아  'One thing we agree on(우리가 동의하는 한 가지)’라는 카피를 넣어 광고를 만들었다.


'최고의 맛집'이라고 자부하는 가게들 모두가 코카콜라가 가장 맛있는 음료라는 것을 인정하고 있다는 점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1등 음료 브랜드로서 '코카콜라'의 명성을 확실하게 증명한 것이다.


책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2장 마케터의 전략 탐색법


선택 받는 브랜드가 되는 10가지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10 / 브랜드의 명성을 새로운 방식으로 증명하라

중에서..


#마케터의브랜드탐색법 #코카콜라 #cocacola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책 정보

https://bit.ly/3H10pgM


*협업 문의

https://linktr.ee/stussygo

https://brunch.co.kr/@stussygo/66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9일 오후 1:4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서비스를 중독성 있게 만드는 결정적 원리 >

    1. 진통제이면서 비타민이어야 한다.

    ... 더 보기


    최종 면접 합격 후 해야 할 일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38 • 조회 12,367


    ‘똑부(똑똑하고 부지런하기)보다 똑게(똑똑하지만 게으른) 리더가 되라.’ 리더십 코칭에서 빠지지 않는 훈수다. 현장 리더들의 말을 들어보면 실행이 쉽지 않다.

    ... 더 보기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 

    저장 4 • 조회 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