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를 배우지 않기 : 나의 하소연이 읽고 싶은 글이 되는 이유
LongBlack
최고의 햄버거 가게, 넘버원 피자 맛집, 팔라펠(Felafel)의 왕 …
햄버거, 피자, 팔라펠(콩으로 만든 요리) 가게의 간판을 촬영한 사진을 모아 놓은 것인데 모든 가게가 저마다 가장 맛있는 최고의 맛집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그런데 이 가게들의 음식이 실제로 얼마나 맛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최고의 맛집이라고 자부하는 가게들의 간판에서 공통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한 가지가 있다.
저마다 맛집이라고 자칭하는 모든 가게의 간판에서 코카콜라를 판매한다는 점을 하나 같이 강조하고 있다는 점이다.
글로벌 광고 대행사 VMLY&R에는 Open X(오픈 X)라는 코카콜라의 브랜드 캠페인을 담당하는 전담 팀이 있는데, 이 팀은 미국 전역을 다니면서 맛집이라고 자부하는 가게들의 간판에서 모든 가게가 공통적으로 한 가지 사실을 강조한다는 점을 발견했다.
그러니까 모든 맛집들이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가 코카콜라와 가장 잘 어울린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는 것이다.
코카콜라의 광고 대행사는 이렇게 미국 전역의 가게들을 돌아 다니며, 스스로 맛집이라고 자부하면서 코카콜라를 판매한다는 사실을 강조하는 햄버거, 피자, 팔라펠 가게들의 간판을 촬영했고 이 간판 사진들을 모아 'One thing we agree on(우리가 동의하는 한 가지)’라는 카피를 넣어 광고를 만들었다.
'최고의 맛집'이라고 자부하는 가게들 모두가 코카콜라가 가장 맛있는 음료라는 것을 인정하고 있다는 점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1등 음료 브랜드로서 '코카콜라'의 명성을 확실하게 증명한 것이다.
책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2장 마케터의 전략 탐색법
선택 받는 브랜드가 되는 10가지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10 / 브랜드의 명성을 새로운 방식으로 증명하라
중에서..
#마케터의브랜드탐색법 #코카콜라 #cocacola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책 정보
https://bit.ly/3H10pgM
*협업 문의
https://linktr.ee/stussygo
https://brunch.co.kr/@stussygo/66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9일 오후 1:44
해
... 더 보기‘똑부(똑똑하고 부지런하기)보다 똑게(똑똑하지만 게으른) 리더가 되라.’ 리더십 코칭에서 빠지지 않는 훈수다. 현장 리더들의 말을 들어보면 실행이 쉽지 않다.
... 더 보기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