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기획전을 구성할 때 어떤 것을 유의해야 하냐면요

적정 수준의 번거로움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많은 커머스 서비스에서 기획전이라는 것을 운영하며 고객의 구매 전환을 이끌어 내려 하는데, 기본적으로 기획전은 큐레이팅으로, 주문할만한 것들을 모아 고객이 고민할 포인트를 줄이는 것이 핵심이라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2⃣ 다만 고객이 기획전이라는 콘텐츠에 들어가는 것과 주문하는 것은 당연히 다른 이야기로, 단일 상품으로 구성하면 들어온 고객의 전환 효율은 높아질 수 있으나, 금방 지루함을 느끼고 인지도 높은 브랜드 쏠림 현상이 심화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상품군을 묶어 연계 구매는 늘리고 카니발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3⃣ 그렇다고 구성이 너무 복잡해지거나 자주 바꾸게 되면 운영이 어려워지고, 그렇다고 지면의 수를 줄여 쉽게 진행하려 하면, 고객 경험이 나빠지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여러 기획전들을 진행하며 최적의 것을 찾아가야 하고, 이를 위해 주요 요인 별로 꾸준한 아카이빙 역시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기묘한 관점➕

기획전과 같은 큐레이션 서비스는 결국 세분화되고 개인화될수록 고객 경험은 좋아질 수 있으나, 운영 난이도는 올라가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가 감당할 수 있으면서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적정 수준을 찾아가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를 위해선 또한 지속적인 실험과 아카이빙을 기반으로 한 피드백 및 개선 과정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는 어떤 업무나 분야든 유사하게 적용될 수 있는 원리 같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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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전을 만들 때 유의할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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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전을 만들 때 유의할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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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17일 오전 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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