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라면 꼭 읽어야 할 책] 100만원 마케팅 💵

'100만 원으로 팔지 못하면 1억으로도 팔 수 없다!'

'이제 사람들은 ‘나이키, 애플이 왜 성공했는지’ 정도는 알고 있다. 한정된 예산으로 최대 효율을 내야 하는 실무자는 대기업 사례보다 당장 이번 예산을 어떻게 써야 할지가 고민이다.'


본질적인 질문과 현실적인 이야기로 소개하는 이 책은,

마케팅과 관련된 산업, 회사, 서비스, 직무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교과서입니다!


물건이 좋다면 광고가 적어도 고객들은 알아서 찾아오고,

광고가 아무리 좋아도 물건이 좋지 않다면, 혹은 불편하다면 전환율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물건/서비스에 따라 광고의 형태, 광고비는 다르게 접근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나를 위해 요리를 하는 것과,

내가 친구를 위해 요리를 하는 것과,

가까운 사람들에게 대접하기 위한 요리를 하는 것과,

음식점에서 아르바이트하며 요리하는 것과,

음식점 사장님이 되어 요리하는 것과,

프랜차이즈를 1~2개씩 내며 요리하는 것과,

전국적인 프랜차이즈를 내며 요리를 연구하는 것과,

요리 레시피 자체를 연구하는 것..

모두가 다르게 접근해서 홍보해야만 하는 것처럼, 상황에 따라 다른 형태, 전략, 광고비로 접근해야 합니다.


저자는 100만원으로 광고를 시작하며, 카카오 광고 100만원 실패, 네이버 광고 100만원 실패, 구글 스마트 디스플레이 700만원 실패.. 를 겪으며 적은 광고비로 조합해보기도 하고, 광고비를 1000만원, 5000만원, 1억으로 늘려나가며 겪었던 경험하며 한 고민들을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그리고 틱톡, 인공지능 광고 등 온라인 광고를 넘어 변화하는 세상의 광고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마케터로 어떻게 성장과 발전할 수 있는지 본질적인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최근 저도 마케팅의 중요함을 절실히 느끼고 있는데요,

마케팅 업무를 해보지 않은 저에게도 아주 쉽고 재밌게, 현실적인 내용까지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서적이었습니다. :)


* 도서를 제공해 주신 출판사 한빛미디어에 감사를 표합니다 🙏🏻


https://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3545929340

100만 원 마케팅

www.hanbit.co.kr

100만 원 마케팅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19일 오후 7:4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