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의 양대 산맥 ⛰️

👉원버튼 팝업

사용자가 확인해야 할 정보를 스스로 컨펌하게 할 때 사용


👉투버튼 선택 팝업

사용자가 정보를 스스로 결정하게 할 때 사용


팝업은 언제 써야 할까?

- 중요한 공지사항이 있을 때

- 자칫 사용자가 금전적 손해를 입을 수 있을 때

- 사용자의 명시적 동의가 필요할 때 (예: 이용약관)

- 중요한 기능이나 업데이트 안내 시


언제 지양해야 하는지?

- 광고나 프로모션을 과도하게 노출할 때 (쿠폰은 필요시 노출)

- 사용자에게 잦은 확인을 받으려 할 때

- 팝업 내용이 너무 공급자 중심의 정보일 때

- 온보딩에서 형태가 다른 팝업과 토스트, 모달이 연쇄적으로 나올 때 (클릭포인트가 달라지면 사용자 경험이 쉽게 망가짐)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20일 오전 1:4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