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어 서비스 디자인 시 고려해야 할 기본 요소들 🌍

몇 개월 전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글로벌 서비스 디자인 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정리한 노션 글을 바탕으로, 주말에 브런치에 두 편의 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여기에는 첫 번째 포스트의 3줄 요약을 공유합니다.


1️⃣ 글로벌 시장 성공을 위한 로컬라이제이션
서비스를 특정 지역과 문화에 맞게 수정하는 로컬라이제이션은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필수 전략입니다. 이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2️⃣타겟 시장에 맞춘 서비스 전략
국내 서비스가 글로벌로 확장 하기 위해 단순히 언어만을 번역하는 것보다, 목표 시장의 문화적 특성과 사용자 선호도에 맞춰 서비스를 설계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시장 조사와 빠른 피드백을 통한 전략 수립은 매우 중요합니다.


3️⃣글로벌 UX와 UI 설계 고려사항
다국어 서비스 디자인 시 유연한 레이아웃, 텍스트 길이, 자간 및 행간 조절, 폰트 선택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각 시장의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화면 설계를 통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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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국어 서비스 디자인 적용 시 고려 사항 - 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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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국어 서비스 디자인 적용 시 고려 사항 - 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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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22일 오전 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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