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달러 투자받고 11개의 유니콘을 만든 커뮤니티의 뜻밖의 전략
여기만 아니면 돼
1억 3천만 달러를 투자받고 11개의 유니콘을 만든 한 커뮤니티의 전략은 뜻밖에도 "-1 to 0”입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0 to 1을 이야기 해왔으며 이는 Product-Market Fit을 의미합니다. 쉬운 과일은 이제 다 따먹고 없습니다. 이제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조해야 합니다. 창업자의 고유성이 곧 가능성입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1 to 0이라는 개념이 등장했고 이는 Founder-Market Fit을 의미합니다.
-1에 있는 나의 신념, 고유성, 역량을 발견하고
0의 출발선에서
1의 가설을 세워
100의 북극성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FMF로 나만의 북극성 찾는 법을 소개합니다.
https://eopla.net/magazines/18986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24일 오전 5:35
❓회사가 또 혁신안을 내놓았습니다. 이번에도 조직개편 중심의 혁신안을 내놓았지만, 사실 예전에도 시간이 지나며 흐지부지 되었습니다. 혁신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건 아닙니다. 제대로 혁신해서 회사가 발전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런 길이 있다면 적극 동참하고 싶습니다. 혁신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 더 보기1. 20대의 스티브 잡스가 했던 행동과 50대에 그가 보여주었던 효율적인 리더십을 혼동하면 안 된다.
'UT’라는 표현으로 테스트를 전부 표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두 가지를 구분해서 써야 합니다.
... 더 보기이
... 더 보기격화하는 미·중 경쟁도 방산 스타트업에 자금이 쏠리는 이유 중 하나다. 알렉스 카프 팰런티어 최고경영자(CEO), 파머 러키 앤듀릴 CEO 등은 ‘애국심’을 실리콘밸리의 중요한 가치로 내세우며 중국과의 전쟁에 대비하고 있다. 러키 CEO는 2027년 중국의 대만 침공을 기정사실화하며 이에 대비한 무기 체계를 개발하고 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