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 레퍼런스를 볼 때 “왜?"라고 물어보는 게 중요한 이유

주니어시절 레퍼런스의 겉모습으로 판단하곤 했어요.(색상, 외형) 그런데 왜?"라고 스스로 묻고 답하자 더 많은 걸 배울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커머스 앱의 새로운 결제 프로세스를 본다고 해볼까요? 이렇게 해볼 수 있겠네요. (A역할이 좀 T네요😭)


1️⃣ Q: 왜 결제 프로세스를 이렇게 바꿨을까?

A: 구매 완료율을 높이려는 의도겠죠.


2️⃣ Q: 다른 결제 프로세스 디자인은 없었을까?

A: 한 페이지 결제, 다단계 결제 등 여러 방식이 있겠죠.


3️⃣ Q: 왜 이 방식을 선택했을까?

A: 사용자의 결제 부담감을 줄이면서도 필수 정보를 모두 얻기 용이하니까요.


4️⃣ Q: 이 변경이 사용자 경험에 어떤 영향을 줄까?

A: 결제 시간이 단축되고 이탈율이 줄 수 있어요.


5️⃣ Q: 모든 상품 카테고리에 이 프로세스가 적합할까?

A: 고가 제품과 저가 제품에서 효과가 다를 수 있을 것 같군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25일 오전 10:2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