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레퍼런스 분석 시 'WHY'가 중요할까?

이번 글에서는 레퍼런스를 통해 색깔이나 외형에 집중하는 대신, 요소에 '왜?'라는 질문을 던져보았습니다.


이 과정은 심리학적 접근 방법이나 UX의 이론적 접근으로 최대한 답에 가까운 유추를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최종 목적은 우리 서비스의 문제 정의와 솔루션에 도움을 얻는 것입니다.


예시

  • 모니모 온보딩

  • 튤립의 가치관 탐색

  • 카카오택시 배정화면


21화 왜 레퍼런스 분석 시 'WHY'가 중요할까?

Brunch Story

21화 왜 레퍼런스 분석 시 'WHY'가 중요할까?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28일 오전 4:17

 • 

저장 8조회 1,23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