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가 계속 성장하는 법

📌토스처럼 1600만 MAU를 가진

그로스팀은 문제를 더 잘개 쪼개는 쪽으로

고민을 하고 있네요.(인상적인 내용 요약)


두가지 그로스 방향

- 지금 앱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를 데려오는 방법(new)

- 기존 유저의 관여도(Engagement)를 높이는 방법


👉 토스 유저가 앱을 더 잘 사용하도록 관여도(Engagement)를 높이는 방향으로도 성장할 여지가 충분하다고 판단. 아래 세 그룹으로 구별


- 신규 사용자(new)

- 기존 사용자(existing):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사용자

- 부활 사용자(resurrected): 다시 복귀한 사용자


기존 유저는 1일에 5회 방문보다 5일 동안 1회씩 방문하는 것이 리텐션이 더 좋았음.


반면, 신규 유저와 부활 유저는 단기간에 높은 횟수로 앱을 사용하는 것이 리텐션에 좋았음. (같은 5회 방문이라도 1일에 몰아서 방문하는 것)


✅ 유저의 리텐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는 ‘사용횟수’와 ‘사용일수’였음.


그로스 도메인이 토스를 성장시키는 방법

toss.im

그로스 도메인이 토스를 성장시키는 방법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28일 오전 5:1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