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케팅 성향은 어떨까? 마케터의 MBTI

요즘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 처음 나누는 주제가 있어요. 바로 MBTI죠. 마케터에게도 MBTI가 있을까요?


마케터의 무기


저는 마케터에게는 본인만의 무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커리어를 쌓으면서 그 무기를 찾기 위해 치열하게 탐색하고 더 나은 자신으로 계발을 해야 하는 존재죠. 마케팅에 정답은 없는 만큼, 마케터로서 자신의 커리어를 어떻게 키워나갈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치열함이 필요해요.


그 과정에서 누군가는 퍼포먼스 마케팅과 같이 뾰족한 것을 강화하는 스페셜리스트(Specialist)의 길을 선택하기도 하고, 누군가는 기획부터 운영까지 다양한 것들을 할 줄 아는 제너럴리스트(Generalist)로 가기도 해요. 하나의 강력한 무기 vs 다양한 작은 무기들처럼 그 안에서 무기를 선택하고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그 무기에 맞는 성향의 마케터로 나아가게 됩니다.


차별화를 만드는 마케터의 무기


저는 프로젝트 기획과 마케팅의 영역을 넘나드는 성향을 가진 마케터로 커리어를 쌓았어요. 스스로가 어떤 무기를 선택하냐에 따라 마케터적 성향이 그려지게 돼요. 마케터로 차별화를 만들어 강해지기 위해서는 내가 남들보다 더 잘하는 것, 남들보다 더 경쟁력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키워가는 과정이 필요해요.


핵심 무기 노트와 무기의 질문들!


▪ 마케터에게는 무기가 필요해요.
ㄴ 사람들이 기억하는 나를 대표하는 키워드는 무엇일까?


▪ 마케터의 무기에 따라 마케터의 성향이 만들어져요.
ㄴ 그 키워드로 내가 더 키워갈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 마케터의 무기는 마케터를 차별화시켜 줘요.
ㄴ 내가 앞으로 만들고 싶은 키워드는 무엇일까?


MBTI도 좋고 나쁨의 정답이 없듯이, 마케터의 성향도 마찬가지예요. 나를 알고 함께 일하는 사람을 이해하는 것이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과정에 커다란 도움이 될 거예요. 커리어의 생존 경쟁력을 만들고 성과로 이어갈 수 있는 나만의 무기를 찾길 바랄게요.


*큐레터 아티클에서 꺼내옵니다.

https://www.i-boss.co.kr/ab-qletter-780414

내 마케팅 성향은 어떨까? 마케터의 MBTI

아이보스

내 마케팅 성향은 어떨까? 마케터의 MBTI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30일 오전 10:16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