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급이 높아질수록 성장하거나 도태되는 사람들의 차이

어떤 사람은 직급이 올라갈수록 더 성장합니다. 반대로 어떤사람은 주니어 시절엔 잘나갔지만 리더가 되면서 성장이 멈추고 도태됩니다. 직급이 올라갈수록 더 성장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어떤게 있는지 정리해주신 내용이 있어 공유드립니다.


👁️ 꾸준히 공부하는 사람

주니어 시절에는 실력과 지식만으로 인정받고 생존할 수 있지만, 시니어가 되면 새로운 세상이 펼쳐집니다. 이 때부터는 빠르게 성장하는 사람과 도태되는 사람으로 나뉩니다. 과거의 지식에만 의존하고 더 이상 공부하지 않는 사람이 있는 반면,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고 계속해서 학습하며 발전해 나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꾸준하게 공부하는 사람은 직급이 높아지면서 J커브로 성장을 합니다. 차이를 만드는 건 끊임없는 학습과 꾸준한 공부입니다.


🧘🏻‍♂️ 인성이 좋은 사람

직급이 높아지면 업무의 범위와 중요성이 커집니다. 주니어 때는 업무를 혼자 처리하면 되지만, 고직급자의 업무는 혼자 해결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료의 지원이 필수적이며 자발적으로 돕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도록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동료들의 전문성과 도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생산성은 협업에 크게 좌우되며, 협업을 잘하려면 인성이 중요합니다.


🏋️ 피드백을 잘 주고받는 사람

피드백은 성장을 위한 핵심 요소이고, 성장에는 자기 인식이 필수적입니다. 직급이 높아져도 성장하는 사람은 자기 인식 수준을 높이기 위해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구합니다. 이들은 자존감이 높아 피드백에 방어적이지 않고, 많은 피드백 중 유용한 피드백을 잘 구분하여 받아들입니다.

반대로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닌 상대의 성장을 바라며 피드백을 제공하며, 일이 더 잘되기 위해서 피드백을 합니다.


🏃🏻‍♀️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사람

조직에서 발생하는 많은 문제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 부서가 얽혀 있는 복잡한 문제일 경우, 리더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소통하며 문제 해결을 주도해야합니다. 고직급자일수록 전사적으로 중요한 방향이나 전략을 공유하고, 부서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업무가 잘 진행되도록 조율하는 역할이 중요합니다.


📈 관계를 잘 맺는 사람

성과와 관계는 양자 택일의 문제가 아닙니다. 성과를 위해 좋은 관계를 맺는 것은 직급이 높아지거나 리더일수록 더욱 중요해집니다. 직급이 높아질수록 어려운 결정을 해야할 순간이 많은데, 이때 직원들에게 헌신과 희생을 요청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평소 신뢰 관계가 형성되지 않았다면 직원들은 따르지 않습니다. 변화와 혁신을 추진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Do Young kim on LinkedIn: - 왜 어떤 사람은 직급이 높아질수록 성장하고, 어떤 사람은 도태되는가? 인사 업무를 담당하면서 수많은 사람들을 관찰하고...

www.linkedin.com

Do Young kim on LinkedIn: - 왜 어떤 사람은 직급이 높아질수록 성장하고, 어떤 사람은 도태되는가? 인사 업무를 담당하면서 수많은 사람들을 관찰하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8월 19일 오후 1:26

 • 

저장 54조회 3,32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