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을 위한 고객 세그먼테이션(Segmentation)

우리의 고객들이 어떤 사람들인지를 파악하는 것은
마케팅 & 커머스 데이터 분석의 기본입니다.

데이터리차드 (datarichard)가 알려주는 고객을 나누는 분석 방법,
세그멘테이션(Segmentation)에 대해 알아보아요 :)

파악한 고객들의 특징에 따라 각 그룹으로 나누는 것을
세그먼테이션(Segmentation)이라고 부르는데요.

고객 세그먼테이션은 아래의 특징에 맞추어 나눌 수 있습니다.

✅ 인구통계학적 세그먼테이션
✅ 위치적 세그먼테이션
✅ 심리적 세그먼테이션
✅ 고객 행동 세그먼테이션

고객의 특징과 성향이 다양해지는 지금,
여러분은 어떤 고객의 특징으로 고객들을 구분하고 있나요?

#데이터리차드 #고객분류 #세그멘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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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8월 20일 오전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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