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이 떨어진 이유 분석하는 방법
Medium
어딘가 문제가 생기면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면 됩니다.
그러면 매출이 떨어졌을 땐? 역시 원인을 분석하면 되죠.
하지만 매출이라는 지표는 원인이 너무 다양해서,
어떤 요인이 가장 크게 영향을 미쳤는지 한 번에 알기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미리 지표 간의 관계를 정리해두면 좋아요.
알라미에서 가장 중요한 ‘광고 매출’을 구성하는 요인들을 예시로
딜라이트룸 데이터 팀에서는 어떻게 지표를 관리하는지 소개할게요 👇🏻
#데이터분석 #광고수익 #알라미 #딜라이트룸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8월 28일 오전 6:30
A 회사가 구설에 올랐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내부 분위기가 매우 좋지 않다고 한다. 과거 A사는 사업을 다양하게 벌인 것에 비해, 돈은 별로 벌지 못했다고 한다. 이때 경영진은 고통을 다 같이 나누자며 모든 직원의 연봉 인상을 제한하고 성과급도 소액만 주었다.
... 더 보기더불어민주당에선 대통령실 비서실장으로 지명된 강훈식 의원이 '경영권과 무관하게 상장사 지분 25% 이상을 확보할 경우 잔여 주식을 모두 공개매수해야 한다'는 내용의 자본시장법 개정안을 지난해 6월 발의했다. 대통령령으로 예외를 두겠다는 단서 조항을 달았지만 사실상 100% 의무공개매수를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정부가 추진한 '50%+1주 의무공개매수' 대비 한발 더 나간 제도라는 평가가 나온다.
... 더 보기1. 누군가가 화려한 단어나 두루뭉술한 개념을 많이 사용한다면 아마 자신이 무슨 말을 하는지도 모를 것이다.
1. 2010년경 네이버에서의 일이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무렵이다. 아이폰이 먼저 나왔다. 이어서 다양한 안드로이드 폰이 나오며 시장 점유율이 늘기 시작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안드로이드 폰을 쓰기 시작했다. 시장이 열리니 그에 맞는 모바일 전략과 서비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