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이 떨어진 이유 분석하는 방법]

매출은 굉장히 중요한 지표이지만, 또한 대표적인 후행지표이기도 합니다. 알라미는 광고수익화를 통해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고, 꾸준히 매출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는데요. 매출이 왜 올랐지? 혹은 왜 떨어졌지? 라는 질문에 어떤 프레임워크로 접근하는지를 설명한 글입니다. 특히 광고 impression의 경우 Ad request, Fill rate, View rate, eCPM 이라는 여러 요소의 조합으로 구성되는데요. 이를 어떤 형태로 구분해서 보면 좋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가 들어있어서,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는 참고가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매출이 떨어진 이유 분석하는 방법

Medium

매출이 떨어진 이유 분석하는 방법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8월 29일 오후 3:0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