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이 떨어진 이유 분석하는 방법]

매출은 굉장히 중요한 지표이지만, 또한 대표적인 후행지표이기도 합니다. 알라미는 광고수익화를 통해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고, 꾸준히 매출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는데요. 매출이 왜 올랐지? 혹은 왜 떨어졌지? 라는 질문에 어떤 프레임워크로 접근하는지를 설명한 글입니다. 특히 광고 impression의 경우 Ad request, Fill rate, View rate, eCPM 이라는 여러 요소의 조합으로 구성되는데요. 이를 어떤 형태로 구분해서 보면 좋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가 들어있어서,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는 참고가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매출이 떨어진 이유 분석하는 방법

Medium

매출이 떨어진 이유 분석하는 방법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8월 29일 오후 3:0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신입, 경력직 회사 생활과 자기 계발에 필요한 것 2탄

    생각보다 간단하고 회사 생활에 도움 되었던 점 "여러 공식 채널에 올라오는 메시지나 이메일 확인하기“ 1️⃣ 여러 공식 그룹 메시지 채널에는 내가 몰랐던 여러 가지 팀과 회사 상황에 관한 글이 올라온다. 자율성이 크게 주어진 기업 문화라면 서로 간 (프로젝트 간) 대화의 창이 없는 경우가 태반이다. 아는 사람에게만 정보 전달하고, 다른 이해 관계자에게 미처 말해주지 못할 때가 많다. 나에게 관련 없어 보여도 알고 보니 공식 채널에 올라오는 메시지가 내 일과 관련된 때가 생각보다 많다. 이 습관을 갖고 다음과 같은... 더 보기

     • 

    댓글 2 • 저장 201 • 조회 8,161


    🍜 짜파게티가 왜 거기서 나와?

    ... 더 보기

    사람과 데이터

    

    ... 더 보기

    < 성공한 사람들도 똑같이 희망과 좌절 사이를 헤맸다 >

    ... 더 보기

    ⟪커피챗 중독자의 커피챗 후기⟫

    ... 더 보기

    What is YEJI doing?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What is YEJI doing? : 네이버 블로그

    < 보여서 걷는 게 아니라, 걷다 보니 길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