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마음가짐

"나의 역할을 나의 레벨과 나의 연차에 맞추기보다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마음가짐, 만약 연차나 레벨이 장애물이 된다면 그런 것들을 어떻게 하면 내가 극복할 수 있는지. 해커톤이라는 것을 활용해서 내 아이디어를 보여주든, 매니저랑 얘기를 하든, 아니면 내가 좀 더 다른 면들을 보여줘서 가능성을 보여주든, 이런 것들에 대한 도전 정신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요."


커리어 성장은 역시나 내가 풀 수 있는 문제의 범위를 얼마나 주도적으로 확장하고자 하는지에 달려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직장에 오기 전 저는 스타트업에 다녔는데요. 스타트업은 '문제' 중심으로 돌아가는 조직이다보니, 레벨이나 연차의 경계없이 자연스럽게 문제 해결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먼저 고민 했었습니다.


그와 다르게 큰 기업은 모든 직무가 세분화돼 있고, 같은 직무 안에서 직급도 다양하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큰 기업에 온 후에는 '다른 팀(혹은 사람)의 영역을 침범하지 말자', '선 넘지 말자'는 말을 스스로 많이 했던 것 같아요. 로마에 오면 로마의 법을 따라야 한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런 생각들이 오히려 저에게 주어진 과제를 '문제' 중심이 아니라 '역할' 중심의 접근을 하게 만든 건 아닌지 돌아보게 만든 인터뷰를 만났습니다. 스스로의 역할에 한계를 두지 않고 성장하는 사람의 마인드를 배울 수 있어 인상 깊었던 인터뷰입니다.

30대 초반에 시총 56조 기업의 디렉터가 된 한국인의 성장비결 | 아틀라시안 이근배

www.youtube.com

30대 초반에 시총 56조 기업의 디렉터가 된 한국인의 성장비결 | 아틀라시안 이근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8월 31일 오후 2:4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