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가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몇년 동안 이미 몇번 언급했었던 걱정했던 바가 드디어 현실로 본격적으로 드러나기 시작했다.
요즘 멘토링이나 컨설팅, 교육을 하다보면 심심치 않게 이런 말이 나온다.
"챗GPT로도 안나오는데 제가 어떻게 해요?"
하... 순간 할 말을 잃게 만들기도 하지만, 이런 챗GPT 부작용(?)의 부대효과로 스스로 생각하는 사람과 챗GPT만도 못한(?) 생각하지 않는 사람을 아주 쉽게 구분할 수 있게 되었다. 덕분에 쓸데없는 사람에게 낭비하지 않고 귀한 시간과 에너지를 훨씬 더 아낄 수 있게 되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9일 오후 3:18
공감합니다. 어제 저도 같은 질문을 받았는데, 제발 인간지능을 키우라고 말한 것이 생각나네요.
@진경탁 저도 속 시원히 그렇게 말하고 싶었지만 하는 일의 특성상 못하는게 갑갑하네요~ ^^
@강재상 최근에 만나고 있는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마케팅에 대한 기본기가 전혀 없이 마케팅을 의뢰하는데, 일단 마케팅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자체가 안되는 경우가 너무 많은데요. 인간하고도 커뮤니케이션이 안되는데, 인공지능하고 커뮤니케이션이 될까요? 허공의 메아리같은 시간 낭비, 돈 낭비하는 스타트업들이 참 많습니다.
@진경탁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
사업아이템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스타트업과 대기업 신사업/신제품 부서 대상 교육과 컨설팅을 하면서 B2C도 중요하지만 더 큰 산업이자 시장인 B2B에서 사업 성장 가능성을 찾아야만 한다고 누누히 이야기해왔다. 코로나 사태가 지나고 AI와 딥테크가 주요 키워드가 된 이후 이제는 더이상 B2B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인식이 많이 바뀌었다.
... 더 보기1. 야간 주행을 생각해보라. 헤드라이트는 고작 50~100미터 앞밖에 비추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차를 몰고 캘리포니아에서 뉴욕까지라도 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