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협업시, 3개월을 내다보는 비법이 있다?!]

[유튜버 협업시, 3개월을 내다보는 비법이 있다?!]


첫째, 주식을 사듯 꾸준히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웹드라마, B급 애니, 웹예능 등 카테고리별 유망한 채널을 지속해서 살펴봐야 합니다.

특히 평균 조회수가 2주 안에 30% 이상 증가하면 바로 선점이 필요합니다.

이때 마케터 개인의 취향은 배제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둘째, 댓글을 읽어봐야 합니다.

인기 급상승을 앞둔 채널들의 댓글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콘텐츠의 기획력, 출연자의 연기력 등에 대한 칭찬이 많은 것입니다.

<곽튜브> 채널이 떡상하기 전에도, 댓글에서는 편집 및 감성 등에 대한 칭찬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구독자, 조회수가 많은 채널이라도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했을 때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댓글 수가 유난히 적은 채널들이 있습니다.

이런 채널들의 경우 광고 효과성에 의문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유튜브 #콘텐츠마케팅 #콘텐츠마케터 #마케터 #유튜버 #유튜브기획 #유튜브크리에이터 #숏박스 #곽튜브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10일 오전 4:22

조회 14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쿠팡과 컬리의 '농가 살리기'를 보면 기업의 정체성이 드러납니다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쿠팡과 컬리의 같은 듯 다른 '농가 살리기'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쿠팡과 컬리의 같은 듯 다른 '농가 살리기'

    잘 되는 상품기획의 특징

    이 일을 하다 보면 브랜드 쪽에서 “잘 되는 상품은 뭔가요" 라는 질문을 하실 때가 있다. 아마 내가 여러 카테고리와 브랜드를 해봤기 때문에 주시는 질문일 것이다. 운이 좋게도 경험했던 조직들과 지금의 일이 상품기획자와 같이 붙어서 일을 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마케팅과 BM을 해오면서 느꼈던 잘 되는 상품들이 갖고 있던 조건들은 아래와 같았다. 단, 대략적인 제품 필요성 여부와 카테고리, 재구매성 여부를 어느정도 정해놨다는 가정하에.

    ... 더 보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더 보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taetaetae.github.io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저장 22 • 조회 1,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