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협업시, 3개월을 내다보는 비법이 있다?!]

[유튜버 협업시, 3개월을 내다보는 비법이 있다?!]


첫째, 주식을 사듯 꾸준히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웹드라마, B급 애니, 웹예능 등 카테고리별 유망한 채널을 지속해서 살펴봐야 합니다.

특히 평균 조회수가 2주 안에 30% 이상 증가하면 바로 선점이 필요합니다.

이때 마케터 개인의 취향은 배제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둘째, 댓글을 읽어봐야 합니다.

인기 급상승을 앞둔 채널들의 댓글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콘텐츠의 기획력, 출연자의 연기력 등에 대한 칭찬이 많은 것입니다.

<곽튜브> 채널이 떡상하기 전에도, 댓글에서는 편집 및 감성 등에 대한 칭찬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구독자, 조회수가 많은 채널이라도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했을 때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댓글 수가 유난히 적은 채널들이 있습니다.

이런 채널들의 경우 광고 효과성에 의문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유튜브 #콘텐츠마케팅 #콘텐츠마케터 #마케터 #유튜버 #유튜브기획 #유튜브크리에이터 #숏박스 #곽튜브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10일 오전 4:22

조회 13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코치로서 40일, 짧은 회고

    ... 더 보기


    과거 VIG파트너스의 버거킹, 앵커에쿼티파트너스의 투썸플레이스 등은 'EV/EBITDA' 10배 이상의 배수로 엑시트에 성공했지만, 최근에는 이런 사례를 찾아보기 어렵다는 게 PEF 업계의 중론이다.  

    ... 더 보기

    F&B 장기 불황에 해외 원매자 발길도 뚝…'백종원'만 바라보는 PEF들

    www.investchosun.com

    F&B 장기 불황에 해외 원매자 발길도 뚝…'백종원'만 바라보는 PEF들

    내 일에 무기가 생긴다면?

    ... 더 보기

    조회 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