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큐레이션의 장점: 지속 가능한 콘텐츠 전략

콘텐츠 큐레이션이란?

콘텐츠 큐레이션은 기존의 콘텐츠를 수집하여 독자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정보 제공 또는 영감을 주는 것이 목적이다.


콘텐츠 큐레이션의 장점: 지속 가능한 콘텐츠 전략


첫째, 콘텐츠 큐레이션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대부분의 콘텐츠는 파레토 원칙을 따른다. 즉, 80%의 콘텐츠에서 20%의 결과가 나온다는 것이다. 따라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큐레이션하면 시간, 비용, 리소스까지 줄일 수 있다.


둘째, 추가적인 백링크 및 트래픽을 얻을 수 있다.

큐레이션된 콘텐츠가 유명해지면 바이럴을 타기 쉽고, 이를 통해 백링크 및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다.


셋째, EEAT 알고리즘을 따를 수 있다.


2022년부터 구글은 상위 노출을 위해 EEAT(전문성, 권위성, 신뢰성) 알고리즘을 강화했다. 다른 사람의 실제 경험과 지식을 콘텐츠에 담는 것도 이 알고리즘에 부합하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콘텐츠 큐레이션을 활용해 검색엔진 최적화를 이루는 것이 가능하다.


넷째, 연관성을 통한 신뢰감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꾸준히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면 독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해당 분야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면 콘텐츠가 널리 퍼질 가능성이 높아진다.


신뢰성을 쌓기 위해서는 자신의 의견을 섞는 것도 중요하지만, 과도한 자기 PR은 지양해야 한다.


다섯째, 콘텐츠의 질을 높일 수 있다.

큐레이션은 스스로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거나 잊고 있던 요소를 상기시켜준다. 궁극적으로 더 나은 콘텐츠를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결론

콘텐츠 큐레이션은 지속 가능한 콘텐츠 전략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정보를 발견하고 이를 가치 있게 재창조하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콘텐츠 큐레이션 장점: 지속 가능한 콘텐츠 전략

에스이오_마케팅

콘텐츠 큐레이션 장점: 지속 가능한 콘텐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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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18일 오전 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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