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는 OTT도 안 본다...인터넷 동영상 시청 시간 절반은 쇼트폼 플

TV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10대(16%)와 20대(19%)에서 두드러졌다. OTT의 경우 미디어 소비 여유가 많은 20대가 하루에 평균 70분을 썼다. 10대는 외려 OTT 사용 시간이 53분으로 낮았는데 전혀 시청을 하지 않는다는 응답도 30%였다.

젊은 세대의 관심사는 주로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동영상에 쏠려 있다. 10대는 하루 평균 124분, 20대는 127분을 동영상을 보면서 보냈다. 특히 이 가운데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쇼트폼 콘텐츠에 쓰는 시간이 각각 64분과 55분으로 전체 사용 시간의 절반을 차지했다. 30대 이상 연령층에서도 동영상 소비는 대부분 하루 한 시간을 넘었지만 쇼트폼에 쓰는 시간은 35∼41분 정도다. 쇼트폼은 주로 20대 이하의 유행임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v.daum.net/v/20240830080131810

10대는 OTT도 안 본다...인터넷 동영상 시청 시간 절반은 쇼트폼 플레이~

다음 - 피플앤잡

10대는 OTT도 안 본다...인터넷 동영상 시청 시간 절반은 쇼트폼 플레이~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19일 오전 12:5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IT 회사의 업무에서, 지금까지는 디자이너와 특히 개발자가 병목이었는데, 대 AI 시대에는 기획자가 병목이 될 수도 있겠다. 조금이라도 규모가 있는 기업에서의 가장 큰 병목은 보통 의사결정자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그렇다.


    즉, 실무보다 의사결정을 AI에게 맡기는 것이 병목을 해소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며, 그러므로 부장님과 사장님을 AI로 대체하는 것이야말로 인류의 번영을 위한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아님. 아니 맞나?!)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1 • 조회 1,719


    ⟪디자인의 역할은 프로세스에서 낭비를 줄이고 생산성을 개선하는 것⟫

    ... 더 보기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www.designdb.com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사실'로서의 디테일》

    ... 더 보기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34 • 조회 1,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