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의 결정적 순간 5 | Design+
Design+
다섯 가지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살펴보았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은 국내 매장 가운데 역대 최대 크기를 자랑하는데, 단지 규모뿐 아니라 유니클로의 브랜드 철학을 입체적이고 집약적으로 보여주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2️⃣ 우선 800여 가지 이미지 스티커를 활용하여 티셔츠와 토트백의 디자인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1) 신규 서비스 'UTme!'를 선보이며 개인화된 마케팅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고, 2022년부터 글로벌 매장에서 선보이기 시작한 2) 리유니클로 스튜디오를 국내 최초로 론칭하여 환경과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유니클로의 태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이뿐 아니라, 3) 공간 곳곳에 지역 사회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요소들을 배치해두기도 하였고,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들과 협업한 라인, 콘텐츠 매거진 <라이프웨어> 속 제품들로 채운 공간 등도 마련하여 4) 콘텐츠를 동력으로 삼는 브랜드의 특징을 드러내는 것은 물론, 이러한 개성들이 잘 녹아들고 어우러지도록 5) 상황 별로 고객의 심리를 분석하고 반영한 공간 디자인까지 더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기묘한 관점➕
유니클로의 강점은 흔히 옷의 품질과 이를 가성비 있게 만드는 생산 역량이라고 많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못지 않게 유니클로가 만든 매장 경험 역시 특별한데요. 제조부터 유통까지 직접하는 브랜드의 특성상, 옷을 어떻게 보여주고 판매할 것인가도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면에서 유니클로의 가장 최신의 역량이 집결된 이곳 롯데월드몰점을 한번 방문해 보는 것은 상당히 의미 있는 경험이지 않을까 싶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19일 오후 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