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엔드 개발자 관점으로 바라보는 관심사의 분리와 좋은 폴더 구조 (feat. FSD)
velog.io
본 포스팅은 항해 DEV LAB 미니 학술회에서 발표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폴더구조와 함께 프론트엔드에서 주목받고 있는 FSD아키텍쳐에서 대해서 작성하려고 준비했으나, 프론트엔드 외 다른 직군도 함께 하는 자리였던 만큼 FSD보다는 관심사의 분리에 조금 더 초점이 맞춰져 FE를 설명하는 내용이 되었습니다.
이 글은 그동안 프론트엔드가 복잡성을 관리하기 위한 방법을 발전시켜가는 과정을 함께 살펴보면서 프론트엔드뿐만 아니라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공학 이론들이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설명하였습니다.
이 글이 더 나은 구조를 만들기 위한 고민과 적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https://velog.io/@teo/separation-of-concerns-of-frontend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27일 오전 2:08
사람들이 요즘 AI, ChatGPT에게 의존하여 사고력이 저하되고 있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두뇌 발달에 안 좋으니, 80년대에 계산기 쓰지마라, 90년대에 컴퓨터 쓰지마라, 2000년대에 엑셀 팡션 쓰지마라, 2010년에 스마트폰 쓰지마라는 말과 같다는 생각이다.
-
... 더 보기1
... 더 보기1
... 더 보기회사가 직원들에게 요구하는 것 중 하나가 ‘애사심’이다. 애사심은 분명히 숭고한 가치이지만, 그렇다고 강제로 요구한다고 생기는 것은 아니다. 직원들이 먼저 회사에 자부심을 갖도록 환경을 조성해야 자연스럽게 애사심도 고취될 수 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