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천만관중 시대를 연건 다름 아닌 고객 경험입니다

결국 좋은 경험에는 돈도 몰리는 법이거든요


[아티클 3문장 요약📑]


1️⃣ 올해 프로야구가 사상 처음으로 천만 관중을 달성하였는데, 이는 전년 대비 34% 이상이나 성장한 수치로, 많은 이들이 이러한 성공 원인을 가성비 좋은 여가 활동에서 찾고 있지만, 가격 보다는 그 가격으로 제공되는 경험의 탁월함이 진정한 성공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2️⃣ 실제로 최근 KBO가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만 봐도, 가격 보다는 응원 문화, 지인들과 같이 하기 위해서, 나들이나 데이트 목적, 식음 문화 등이 야구장을 찾는 이유로 확인될 정도로, 야구장 인기는 최근 오프라인 경험이 각광 받는 트렌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단지 가격이라기 보기엔 객단가의 상승 추세나 훨씬 비싼 특별석이 인기를 누리는 걸 설명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더욱 그러합니다.


3️⃣ 물론 이러한 현장의 뜨거움을 계속 이어가고, 천만 관중 시대를 지키려면, 현장의 혁신 만큼 중계의 품질 또한 높아져야 하는데, 무엇보다 뉴미디어 중계 파트너 티빙의 노력이 요구되며, 야구 대표자라를 예능을 론칭하여 야구 열기를 지원했듯이 콘텐츠 제작을 통해 야구 붐을 더욱 불러일으키려는 시도 또한 계속 되어야 할 겁니다.


💡기묘한 관점➕

올해 야구의 인기는 현장 경험의 진화, 그리고 이를 확산되고 동경하게 만든 숏폼 콘텐츠 제한 폐지가 맞물리면서 일어난 걸로 보입니다. 여기에 역대급 순위 경쟁, ABS 도입 통한 공정성 강화 등의 노력도 곁들어 졌고요. 한편 야구와 대비되는 위기의 시간을 지나고 있는 영화관만 보아도, 결국 오프라인 경험의 차별성이 해당 비즈니스의 인기를 좌우한다는 걸 잘 보여줍니다. 이제 분야를 막론하고, 우리를 찾아온 고객들에게 어떤 경험을 줄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정말 필수적인 시대가 된 것 같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프로야구 천만관중 시대를 연건 다름 아닌 고객경험입니다

www.openads.co.kr

프로야구 천만관중 시대를 연건 다름 아닌 고객경험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29일 오후 11:0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