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과 Linear, ChatGPT를 활용한 고객 지원 이슈 트랙킹

n8n이란 노코드 툴을 이용해서 슬랙과 리니어를 통해서 고객 지원 이슈 트랙킹을 자동화하는 워크 플로우를 구현해보았습니다.


워크플로우는 간단히 아래와 같습니다

  1. 슬랙에서 고객 인사이트를 티켓 이모지로 태그

  2. 태그한 슬랙 메시지가 기존에 Linear에 등록되었는지 체크

  3. ChatGPT로 슬랙메시지의 고객 인사이트 메시지를 요약, 솔루션 제안, 이슈 우선순위 설정

  4. Linear에 신규로 이슈를 등록


인영님(https://careerly.co.kr/@2innnnn0 )께서 호스팅 환경을 지원해주셔서 테스팅해볼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툴로 리니어가 아닌 Jira 같은 도구를 사용하셔도 변형하여 응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https://youtu.be/r27LUFHsaJM?si=9PWYnRWzhxPCEnp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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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9일 오전 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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