셈법 복잡해진 IPO…기관 의무 보유 강화하자 신고서 제출 '0' [시그널]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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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불안을 잠재우기 위해 늘 시공이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확신한 것을 추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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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한 고뇌의 결론은 바로 사람의 마음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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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도 명예도 권력도 인기도 언젠가는 허물어진다. 하지만 사람의 마음이란 거기에 사람이 있는 한 사라지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사람의 마음을 기본 토대에 두고 경영을 해나가자는 소신을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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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마음은 바뀌기 쉬운 것도 사실이지만, 반면에 한번 강하게 결속이 되면 그 무엇으로도 대체하기 어려울 정도로 막강한 힘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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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라는 거대한 조직 안에서 개인이 제멋대로 생각하고 독자적인 가치관으로 일하게 된다면 집단이 추구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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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반대 세력을 설득하기 위해 그들의 마음에 내 마음이 물처럼 스며들 때까지 반복해서 나의 비전을 들려줬다.
#왜리더인가
#이나모리가즈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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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15일 오전 12:03
정부는 이런 관행이 기관의 단타 매매와 새내기주 가격 하락으로 이어진다고 보고 의무 보유 확약 물량이 40%(올해는 30%)에 미치지 못하면 주관 증권사가 공모주의 1%를 6개월 동안 반드시 보유하도록 했다. 약 20% 수준이었던 의무 보유 확약 비율을 30%대로 끌어올리지 못하면 주관사가 공모주 인수에 따른 리스크를 안게 되는 만큼 부담이 크다.
... 더 보기회
... 더 보기회사에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는 행위이다.
이게 무슨 말일까?
1. 문제를 일으킬 때 했던 것과 같은 생각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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