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 Robotaxi Is a Driverless Car That Will Cost Under $30,000
Car and Driver
아직도 갈길이 멀게 보이는 테슬라의 자율주행 로보택시와 옵티머스 로봇이 어째튼 공개되었습니다. 관련 행사시 오픈된 내용들을 리뷰해봅니다~
행사 개요
일시: 10월10일(미국시간). 원래 일정은 8월이었으나 2달 연기
장소: 미국 캘리포니아주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영화 스튜디오
주요 아젠다: 2인승 로보택시 ‘사이버캡’과 20인승 ‘로보밴’ 등 선보임
세부 내용
1) 로보택시 '사이버캡'
자율주행 택시
가격: ~ 3만 달러 미만
생산: 2026년에 시작 예정(단, 일론타임(?)으로 지연 생산 예상)
특징: 쿠페형 모델로 2인승 / 2도어 해치백/ No 운전대, 페달, 스티어링 휠 / 앞뒤 라이트 바가 사이버트럭과 같은 스타일링/ Tesla Model 3 및 Model Y와 유사한 대시보드 / 유도성(무선) 충전 기능 탑재로 충전 포트 없음 / '테슬라 네트워크'(테슬라 소유자가 자신의 차량을 자율주행 차량에 추가할 수 있는 차량 호출 서비스) 예상 / 비디오 카메라와 테슬라가 "AI 5"라고 부르는 최신 하드웨어 버전 사용
2) 로보밴
20인승 대형 자율주행 운송수단(로보버스?)
특징: 최대 20인명 승차 가능 / 물건 운반 / 지붕 양쪽에 유리창과 슬라이딩 사이드 도어
3) 로보반과 옵티머스 로봇
2세대 옵티머스 로봇: 휴머노이드 로봇(2021년 첫 옵티머스 공개)
가격: 2만 8,000달러 ~ 3만 달러
특징: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로봇 / 댄싱 로봇 / 더 가볍고 빨라지고 개선된 2세대 옵티머스 로봇 / 가사도우미 또는 교육 지원 역할 수행 기대 / 개인용 또는 상업용으로 개조 가능
2021년 처음 AI데이 행사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작업 계획을 공개 > 2022년 시제품 > 2024년 댄싱 및 바텐더 서비스등 인터랙티브 기능 지원 로봇 선보임
이슈
생산시기
일론머스크는 2027년 이전 생산 시작이라고 했지만, 그동안 일론타임(?)을 보아온 많은 사람들은 과연 2027년 생산가능할까하는 의문?
자율주행 택시에 대한 텍사스와 캘리포니아 주정부 규제 당국의 승인 여부
완전 자율 주행(감독형) 소프트웨어를 비감독형 단계로 승인
샌프란시스코에서 제너럴 모터스의 자회사인 ‘크루즈’가 운행하던 무인 자동차가
경쟁사 대비 차별성?
웨이모: 5세대 센서 시스템은 360도 라이다, 3개의 레이더, 3개의 카메라 등 최소 13개의 센서로 구성/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미니밴을 주력으로자율주행 서비스를 운영해오다가 현재는 단종된 재규어 I-Pace를 사용 / 8월 지커 CM1e 기반 6세대 자율주행 택시 공개
우버: 지난 8월 무인 자동차 개발사 크루즈와 제휴한다는 계획 발표 / 10월 초 현대의 ‘아이오닉 5’를 가지고 자사의 기술로 도로 테스트를 거친 후 로보택시 차량단에 활용 계획
바이두: 현재 여러 도시에서 로보택시를 운행하고 있는 로보택시 사업부 ‘아폴로 고’를 중국 이외의 지역으로도 확장 예상
인간이 원격 조종한 로봇?
테슬라의 공식 답변은 아직 없으나, 로봇의 동작이 원격 작동(인간의 개입)에 의존한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도 있음
카메라 기반 접근 방식으로는 레벨 2 이상의 자율주행을 구현하는 데 한계?
참고로, 현재 테슬라의 오토파일럿과 FSD는 여전히 레벨 2 단계로 분류
2도어 택시?
source
https://www.theverge.com/2024/10/10/24265122/tesla-robotaxi-event-how-to-watch-what-to-expect-optimus
https://www.caranddriver.com/news/a62567491/tesla-robotaxi-reveal/
https://www.bbc.com/korean/articles/cgj4x7xy43jo
https://www.tesla.com/ko_kr/we-robot
https://www.youtube.com/watch?v=6v6dbxPlsXs&ab_channel=Tes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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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15일 오후 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