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œκ³ κ° λ§Œμ‘±μ„ λΆˆλŸ¬μ˜€λŠ” 퍼널 μ „ν™˜ 단계듀 당신은 μ œν’ˆ μ΄μš©μ„ μ΄‰μ§„μ‹œν‚¬ 유인과 λ§€λ„λŸ¬μš΄ μ‚¬μš©μž 여정을 λ§Œλ“œλŠ” 방법을 이해해야 ν•œλ‹€. 이λ₯Ό λ‹¬μ„±ν•˜κΈ° μœ„ν•œ 졜고의 방법은 μ „λž΅μ μΈ μ „ν™˜ 퍼널(Conversion funnels)을 μ„€κ³„ν•˜λŠ” 것이닀. μ˜¨λ³΄λ”©μ—μ„œλΆ€ν„° 좩성도 μΈ‘μ •, 고객 생애 κ°€μΉ˜(Customer lifetime value) κ·ΉλŒ€ν™”κΉŒμ§€, μ „ν™˜ 퍼널은 μ•± λ‚΄ κ²½ν—˜μ„ λ‹¨μˆœν™”μ‹œν‚€λ©΄μ„œλ„ 고객 λ§Œμ‘±μ„ 높이기 μœ„ν•œ 핡심적인 역할을 ν•œλ‹€. βœοΈλ§ˆμΌ€ν„°μ˜ μ˜μ—­μ„ ν”„λ‘œλ•νŠΈ κ΄€λ¦¬κΉŒμ§€ λ„“ν˜€μ•Ό ν•œλ‹€. 퍼포먼슀 λ§ˆμΌ€ν„°μ—κ²Œ 'μ „ν™˜'은 맀우 μ€‘μš”ν•œ μ„±κ³Όμž…λ‹ˆλ‹€. 이 'μ „ν™˜'을 λ§Œλ“€κΈ° μœ„ν•΄μ„œλŠ” μœ μž…λΏλ§Œ μ•„λ‹ˆλΌ κ·Έ μ΄ν›„μ˜ 퍼널단계가 μ–Όλ§ˆλ‚˜ μ‚¬μš©μžμ—κ²Œ μΉœν™”μ μœΌλ‘œ μ„€μ •λ˜μ–΄ μžˆλŠ”μ§€κ°€ μ€‘μš”ν•˜μ£ . 이 뢀뢄은 PM(Product Manager) ν˜Ήμ€ 기획자, PO(Product Owner)의 μ˜μ—­μœΌλ‘œ λ³Ό μˆ˜λ„ μžˆμ§€λ§Œ, 쑰직 내에 이런 ν¬μ§€μ…˜μ΄ 있던 μ—†λ˜ 퍼포먼슀 λ§ˆμΌ€ν„°λ„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둜 κ°œμž…ν•΄μ•Ό ν•œλ‹€κ³  μƒκ°ν•©λ‹ˆλ‹€. 더이상 고객을 많이 λͺ¨μ€λ‹€κ³  μ„±κ³Όκ°€ λ‚˜μ˜€μ§„ μ•ŠμŠ΅λ‹ˆλ‹€. μœ μž…λ‹¨κ³„μ—μ„œ 고객을 ν›„ν‚Ήν•œ μ½˜ν…μΈ  μš”μ†Œκ°€ μ•±/μ›Ή λ‚΄μ—μ„œλ„ μœ μ§€λ  수 μžˆλ„λ‘ ꡬ쑰λ₯Ό ν†΅μΌν•˜κ³ , μ΅œμ’… κ΅¬λ§€μ™„λ£ŒκΉŒμ§€ 고객이 μ„œλΉ„μŠ€/μƒν’ˆμ„ 맀λ ₯적으둜 λ³Ό 수 μžˆλ„λ‘ ν•˜λ©°, 더 νŽΈν•˜κ²Œ μ½˜ν…μΈ λ₯Ό μ‘°νšŒν•˜κ³  ꡬ맀할 수 μžˆλ„λ‘ μž₯치λ₯Ό λ§Œλ“œλŠ”λ° 관심을 κ°€μ Έμ•Ό ν•©λ‹ˆ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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