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마케팅 시리즈] 프로모션 캠페인 비용과 이익 - 모델을 이용한 고객 생애 주기와 이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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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테일하게 설계된 CRM 캠페인에 비해 큰 프로모션 하나가 전사 지표에 미치는 영향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CRM 마케팅을 하고 있더라도 프로모션의 영향을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프로모션의 성과 분석도 기획만큼 중요합니다.
사실 프로모션의 성과 분석은 단순히 해당 기간 동안 만들어낸 숫자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우리도 경험하다시피, 프로모션을 통해 유입은 됐지만 시간이 지난 뒤 구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단순한 발생 숫자로만 성과를 분석하다보면, 이러한 장기적인 효과를 계산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고객 생애 주기 분석이 들어가야 합니다. 이를 잘 설명해 놓은 글을 발견하여 공유합니다!
본 게시글은 ‘데이터 마케팅 공부방’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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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20일 오전 10:06
1. 큰 수의 법칙. 시도가 많아질수록 결과는 평균에 수렴한다. 주사위를 많이 던질수록 각 숫자가 나오는 확률은 1/6에 가깝다.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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