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의 비용을 이익을 구해보자

디테일하게 설계된 CRM 캠페인에 비해 큰 프로모션 하나가 전사 지표에 미치는 영향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CRM 마케팅을 하고 있더라도 프로모션의 영향을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프로모션의 성과 분석도 기획만큼 중요합니다.

사실 프로모션의 성과 분석은 단순히 해당 기간 동안 만들어낸 숫자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우리도 경험하다시피, 프로모션을 통해 유입은 됐지만 시간이 지난 뒤 구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단순한 발생 숫자로만 성과를 분석하다보면, 이러한 장기적인 효과를 계산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고객 생애 주기 분석이 들어가야 합니다. 이를 잘 설명해 놓은 글을 발견하여 공유합니다!

본 게시글은 ‘데이터 마케팅 공부방’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데이터 마케팅 시리즈] 프로모션 캠페인 비용과 이익 - 모델을 이용한 고객 생애 주기와 이익 추정

네이버 블로그 | HSG 휴먼솔루션그룹

[데이터 마케팅 시리즈] 프로모션 캠페인 비용과 이익 - 모델을 이용한 고객 생애 주기와 이익 추정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20일 오전 10:0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대시보드

    

    ... 더 보기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2 • 조회 1,737


    < 모든 시도는 둘 중 하나다. 성공하거나 배우거나 >

    1. 큰 수의 법칙. 시도가 많아질수록 결과는 평균에 수렴한다. 주사위를 많이 던질수록 각 숫자가 나오는 확률은 1/6에 가깝다.

    ... 더 보기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 더 보기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비즈니스워치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조회 119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