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의 비용을 이익을 구해보자

디테일하게 설계된 CRM 캠페인에 비해 큰 프로모션 하나가 전사 지표에 미치는 영향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CRM 마케팅을 하고 있더라도 프로모션의 영향을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프로모션의 성과 분석도 기획만큼 중요합니다.

사실 프로모션의 성과 분석은 단순히 해당 기간 동안 만들어낸 숫자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우리도 경험하다시피, 프로모션을 통해 유입은 됐지만 시간이 지난 뒤 구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단순한 발생 숫자로만 성과를 분석하다보면, 이러한 장기적인 효과를 계산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고객 생애 주기 분석이 들어가야 합니다. 이를 잘 설명해 놓은 글을 발견하여 공유합니다!

본 게시글은 ‘데이터 마케팅 공부방’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데이터 마케팅 시리즈] 프로모션 캠페인 비용과 이익 - 모델을 이용한 고객 생애 주기와 이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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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마케팅 시리즈] 프로모션 캠페인 비용과 이익 - 모델을 이용한 고객 생애 주기와 이익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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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20일 오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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