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백한 푸른 점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AB 테스트는 종합 대조 실험(Controlled Experiment)이며, 해석을 위해서는 통계적 가설 검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단순히 p값을 보면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하다/그렇지 않다 로 이분법적으로 사고하기보다는, 전반적인 가설검정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p-value는 현업에서 가장 많이 오용되는 개념 중 하나인데, p-value가 작다고 해서 반드시 대립가설이 옳다고 해석할 수는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p-value의 크기가 효과의 크기를 의미하는 것도 아니구요) AB 테스트의 기초가 되는 통계적 개념에 대해 잘 정리한 글을 발견해서 공유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20일 오후 1:31
가
... 더 보기사용자는 모바일 경험에서 모험보단 익숙한 디자인 패턴을 따르는 것을 선호합니다.
... 더 보기VIG파트너스 컨소시엄이 카카오모빌리티 인수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골드만삭스, 무바달라, KDB산업은행 등이 공동투자펀드(Co-Investment, 코인베펀드)에 참여하기로 하면서 딜에 속도가 붙는 모양새다. 인수금융 주선단과도 논의를 빠르게 진행하고 있어 VIG 컨소시엄은 이르면 5월 말, 6월 초를 타깃으로 잡고 매도인 측과 주식매매계약(SPA) 협상에 나서고 있다.
... 더 보기샌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