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다들 잘 나간다고 하는데? 정말 잘 팔리는 거 맞나요?

국뽕은 빼고 객관적으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불닭볶음면과 김이 불티 나게 팔리고, 미슐랭 스타 받은 한식당이 프렌치 식당을 넘어설 정도로 인기라는 K푸드, 실제 성장률도 가파른 것은 물론 그간 한인마트 중심으로 유통되던 K푸드가 최근 월마트와 코스트코 등 미국 메인스트림 대형마트 유통처를 뚫어낼 정도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2️⃣ 이러한 한식 열풍이 시작된 건, BTS의 빌보드 차트인, 기생충의 아카데미 수상 같은 굵직한 이벤트가 터져 나오면서 부터였는데, 뉴욕타임즈에서 한국인 셰프들이 파인다이닝 업계에서 견고하게 이어진 프렌치 음식 패권을 무너뜨리고 있다고 언급할 정도로 생각보다 빠르게 미국 사회를 파고들고 있다고 하네요.


3️⃣ 이처럼 K컬처 열풍 이외에도, 가성비 건강식이 외식 시장의 트렌드가 되는 와중에 한식의 건강함이 주목 받은 영향도 컸는데, 다만 아쉬운 점은 이를 주도할 대중적인 레스토랑이 없다는 것으로, 이를 충족시킬 만한 한식당이 나온다면 더 큰 업사이드를 기대할 만 합니다.


💡기묘한 관점➕

여러 수치는 물론, 개인적인 경험에서까지 K푸드의 위상이 올라간다는 것이 체감된다는 필자의 논지를 보면서, 한번 더 이러한 트렌드에 대해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식품 제조 기업을 넘어서, 국내 외식 기업, 프랜차이즈들도 다시금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릴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기회의 문이 열린 이때, 이를 잡아서 도약을 할 곳이 어디일지 궁금해 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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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22일 오전 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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