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5년, 구독자 2만 명 모은 직장인 크리에이터의 노하우
'MAU 70만' 펨테크 스타트업 아루는 어떻게 3C 전략으로 성장했나
본업과 같이 성장하면서, 다양한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추구했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작은 사이드 프로젝트로 시작해, 무려 5년간이나 지속되며 현재는 구독자 2만 명이 매주 받아보는 매체로 거듭난 커머스 전문 뉴스레터 트렌드라이트, 아예 처음부터 업무 관련하여 시작되었고, 이후로도 본업과 부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추구하다 보니 오래도록 꾸준히 해올 수 있었습니다.
2️⃣ 뉴스레터 구독자 수의 성장에 있어서는 적극적인 채널 활용이 핵심이었는데, 어차피 독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매체가 다르기 때문에, 아까워 하지 않고 최대한 많이 배포하여 접점을 늘려나갔고, 구독 전환이라는 목표 아래 효과적인 곳에 집중한 것이 2만 명을 모으는데 가장 주효했습니다.
3️⃣ 또한 결국 콘텐츠의 차별성을 유지해야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데, 다른 창작자가 다루지 않는 주제의 발굴과, 나만의 전문성을 더해 차별화한 다루는 방식, 그리고 더 깊이 있게 다루는 집요함, 이 3가지가 차별성을 좌우하기 때문에, 적어도 셋 중에 하나 이상은 가져가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기묘한 관점➕
오늘은 얼마 전에 진행한 저와 이오플래닛과의 인터뷰 콘텐츠를 추천해 드립니다. 개인 창작자가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고, 본인의 채널을 성장시키려면요. 결국 꾸준히 할 수 있는 목적을 세우고, 안주하지 않고 계속 발전을 추구하는 방법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저에게 있어서는 사이드 프로젝트였지만 동시에 본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일이었기에 계속 할 수 있었고요. 또한 욕심을 가지고 계속 발전을 추구한 것이 현재까지 이를 유지할 수 있는 동력이 되었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25일 오전 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