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애플 CEO 팀 쿡의 월스트리트저널 인터뷰 영상이 올라왔다.
애플에 조인하게 된 이유 중 하나가 다른 컴퓨터 회사들은 기업용 제품에 집중했는데, 스티브 잡스는 일반 소비자 시장을 비전으로 보고 도전하고 있었다는 것이 매력적이었다고.
요즘 비슷하게 거의 모든 AI 스타트업, 회사들이 기업용 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 때도 그랬듯이 이것은 새로운 기술이 나올 때의 시장 특성이다. 하지만 우리는 일반 소비자 시장을 타겟하고 있어서 조금 긴장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나온 인터뷰로 용기를 얻었다.
그리고 인상적이었던 것은 애플의 CEO를 맡고 있는 것이 매우 즐겁다고 한 것이다. 팀 쿡이 말하길, 다른 많은 CEO들은 그 일이 매우 힘들다고 말하지만 자신은 너무 즐겁게 하고 있다고.
맞다. 자선사업도 아니고, 그게 힘들기만하면 하고 있을리가 없다. 일이 힘든 것과 즐거운 것은 다른 것이다. 또한 그것은 공존 할 수 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27일 오후 4:16
GPT-4.5 출시 후 GPT-4o의 성능이 빠르게 좋아지고 있음. GPT-4.5로 GPT-4o를 튜닝하면서 성능을 끌어올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음. GPT-4o 수준의 파인튜닝 속도가 진짜 빠르다는 것이 놀라움. 이것이 OpenAI의 최대 강점일 수도.
Q) 🙋♀️ 데이터를 활용해 UX를 개선했다는 걸 잘 보여주고 싶어요. 포폴에서 어떤 식으로 서술하면 좋을까요? (예비 디자이너 분)
... 더 보기MCP는 기술적으로는 거의 순수하게 Function Calling의 Thin Wrapper에 불과함.
다만, 현재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이 Function Calling을 지원하지 않는 상태라, LLM에 Function Calling을 주입할 수 있는 서버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제공했던 것이 MCP를 확산시키는 데에 크게 기여를 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