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악마는 듀프(dupe)를 입는다
august.stibee.com
오리지널을 위협하는 모방품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최근 온라인에서는 이른바 '포터맛 유니클로' 제품이 큰 화제가 되었는데, 이처럼 고가 브랜드 제품과 유사한 느낌을 가진 것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트렌드가 많이 회자되고 있으며, 이를 복제하다(duplicate) 단어에서 따온 '듀프(Dupe)'라고 보통 지칭하고 있습니다.
2️⃣ 듀프는 원래 제품의 특징과 상표를 그대로 사용하는 '짝퉁'과는 다르게, 영감을 받은 제품을 소비하는 걸 뜻하기에, 오리지널리티에 대한 논쟁은 여전히 뜨겁지만 특히 인플루언서들이 앞장서 이를 게임처럼 소비하고, 경기 둔화가 길어지면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고 하네요.
3️⃣ 물론 이를 '카피'를 정당화한다며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도 있는 건 사실이지만, 이미 사회 전반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고, 심지어 소비력이 있는 계층도 이를 선호하게 되자, 역으로 브랜드들은 자신들의 제품 경험을 직접 제공하는 마케팅에 대대적으로 나서고 있기도 합니다.
💡기묘한 관점➕
과거 명품은 브랜드 가치 만큼이나 탁월한 품질로도 유명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러한 품질 차이는 점차 적어지고, 디자인 등의 요소도 듀프가 등장하면서 위협을 받고 있는데요.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품이 주는 가치에 자신만 있다면 듀프조차 마케팅 수단으로 삼을 수 있기에, 정말 강력한 팬덤과 차별화를 갖춘 브랜드와 나머지의 격차는 더욱 벌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1월 22일 오전 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