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깊은 퇴직 면담을 위한 가이드
CLAP 블로그
퇴직 면담 어떤 순서로 진행하면 좋을까?
퇴직 의사 확인 : 먼저 구성원의 퇴직의사가 명확하다고 판단될 경우 직속조직장은 HR팀에 해당 사실을 전달합니다.
퇴직 면담 일정 수립 : 인사담당자는 퇴사 1~2주 전 일정으로 퇴직예정자에게 면담 일정을 요청합니다. 인사담당자의 퇴직 면담 이전에 차상위 조직장의 퇴직 면담을 먼저 진행하고, 해당 내용도 인사 담당자가 사전에 확인합니다.
퇴직 면담의 목적 및 프로세스 안내 후 인터뷰 : 퇴직 면담 진행자는 퇴직 예정자의 입장에서 편안한 시간과 장소에서 만나, 퇴직 면담의 목적과 진행방식, 기록의 활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면담을 진행합니다. 면담을 일반적으로 1시간 이내로 진행합니다.
면담 내용 기록 및 내용 확정 : 면담 내용 기록이 마무리되면 퇴직 예정자에게 기록내용에 대해서 검토를 요청하고 기록 내용을 확정합니다.
사실관계 확인 및 공유 : 기록 내용 중 추가로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 인사 담당자가 추가 확인 후 HR 영역 조직장, 차상위조직장, 탑팀에게 내용을 공유합니다.
후속조치 실행 : 이후 개선이 필요한 내용에 대한 후속 대책을 수립해서 추진하게 됩니다
본 게시글은 ‘clap’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1월 24일 오전 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