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이 예전 같지 않은 이유

본질을 회복하는 것을 넘어 진정한 시너지를 내야 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W컨셉의 시장 내 존재감이 점점 희미해지고 있는데, 객관적으로 보면 최근 실적들이 나쁘다 말하기는 어려우나, 경쟁자 29CM의 성장세가 너무 가팔랐기에 상대적으로 영향력이 감소하고, 여성 브랜드 커머스 분야의 1위 자리를 내준 것이 컸습니다.


2️⃣ 이렇게 된 가장 큰 이유는 SSG닷컴에 인수된 이후 브랜드 인큐베이팅의 대표주자라는 입지를 잃어버렸기 때문으로, 29CM는 무신사에 인수된 이후 두 플랫폼의 고객을 모두 확보할 수 있다는 것과 오프라인 공간까지 활용하여 다각적 지원을 통해 브랜드 성공 사례를 만들어 냈지만, W컨셉은 신세계 그룹과 시너지를 내지 못하면서 차이가 벌어졌습니다.


3️⃣ 더욱이 뷰티 등 신사업도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한 것도 타격이 컸는데, 다행히 최근 브랜드 육성이라는 본질 회복에 나선 것은 긍정적이지만, 진정으로 잃어버린 입지를 회복하려면 신세계 그룹의 리소스들을 제대로 활용하여 시너지를 내야만 한다는 걸 기억해야 할 겁니다.


💡기묘한 관점➕

한때 시장 내 W컨셉의 존재감은 엄청났습니다. 시장을 주도하는 확실한 탑 플레이어였는데요. 경쟁자가 부상하는 동시에 악수를 연이어 두면서 이를 상실한 상황입니다. 다만 가진 것이 여전히 훌륭하기에, 반등의 기회는 분명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건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으로, 더 빠르게 변화해야 다시 과거의 명성을 회복할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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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이 예전 같지 않은 이유 : 디토앤디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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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1월 25일 오전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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