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SEO 총정리!

인스타그램 순위 지정 방식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순위 지정 방식은 여러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각 콘텐츠 유형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소가 고려됩니다.


1. 참여도(Engagement)

2. 관심도(Relevance)

3. 저장 및 공유(Saves and Shares)

4. 탐색 태그(Explore Tags)

5. 최신성(Freshness)


피드 영역 상위 노출

인스타그램의 핵심 영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가장 자주 이용하는 영역이기 때문에 상위 노출을 성공하면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영역에서는 사용자가 팔로우하는 계정의 콘텐츠뿐만 아니라 광고와 추천 콘텐츠도 함께 노출됩니다.

피드 상위 노출의 핵심은 ‘소통’입니다. 피드에 상위 노출되기 위해서는 사용자와의 소통을 촉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토리 영역 상위 노출

스토리 영역에서는 사용자가 팔로우하는 계정만 노출됩니다. 이에 따라 스토리 노출의 주요 전제 조건은 먼저 팔로우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순위 결정에는 다음과 같은 기준이 사용됩니다.


본 게시글은 ‘DIGITAL INSIGHT’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HOW TO 마케팅] 마케팅 성과, 인스타그램 SEO로 올린다고? #1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HOW TO 마케팅] 마케팅 성과, 인스타그램 SEO로 올린다고? #1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1월 27일 오전 7:5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