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9배의 법칙> 1. 하버드경영대학원에서 마케팅을 가르치는 존 구어빌 교수는 "수많은 혁신 상품들이 시장에서 실패하는 이유는 고객들이 기존 제품은 비이성적으로 과대평가하고, 반대로 기업들은 자사의 신제품을 비이성적으로 과대평가하기 때문이다"고 지적한 바 있다. 2. (그래서) 구어빌 교수는 스타트업이 성공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좀 더 나은 상품'이 아니라, (최소) 9배 정도는 뛰어난 상품을 선보여야 한다고 주장한다. 3. 오래된 습관을 깨부수기란 힘들고, 새로운 상품은 그런 습관에서 벗어날 수 있을 만큼 사용자들을 강하게 흔들어놓을 획기적인 성능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이다. - 니르 이얄&라이언 후버, <훅>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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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1월 22일 오전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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