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테크 붐' 왔다? VC 투자 전년 대비 270% 증가
디스이즈게임
게임 테크 부문의 VC 투자가 올해 반등한 것은 지난해의 대규모 구조조정 행렬과 기타 악재로 야기됐던 산업 내 혼란이 진정된 데 영향을 받았다. 게임 전문 투자 컨설팅 기업 DDM의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 산업 전반은 올해 3분기 동안 66억 달러(약 9조 2,644억 원) 이상을 유치했다. 이는 2023년보다 22억 달러(약 3조 877억 원) 더 많은 금액이다. 그리고 이중 대부분이 게임 테크 기업들에게 유치된 것.
모멘텀은 AI, 블록체인, 메타버스 통합, 클라우드 게이밍, 그리고 게임과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융합 등, 관련 첨단 기술의 발전에서 비롯되었다는 분석이다. 산업 내 성장 기회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이러한 가시적 혁신들이 게임 기술 분야에 투자할 유인이 된 것으로 보인다.
https://m.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201729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2월 5일 오전 2:09
쿠
... 더 보기메디쏠라는 푸드테크 기업이다. 에쓰푸드 부사장 출신으로 존쿡델리미트 등 리테일 브랜드의 설립부터 마케팅, 영업, 운영까지 전반을 주도하며 식품 산업 내 경험 기반 혁신을 이끌어온 이승연 대표와 KB인베스트먼트에서 헬스케어·바이오 분야 투자를 주도했던 이돈구 대표가 의기투합해 2021년 12월 기획 설립했다. 지난해에는 프리A 라운드를 통해 약 2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 더 보기1. 문제는 고쳐지고 사람들은 적응한다. 위협이 크면 해결책이 나올 동인도 똑같이 커진다.
회사 근처의 단골 스타벅스 매장에 갔다. 메뉴판을 잠시 바라보았다. 익숙한 커피들이 보였다. 평소 늘 마시던 것들. 한 번쯤은 벗어나고 싶었다. 단정한 차림을 한 직원 앞에 섰다.
... 더 보기